*** (재)동화경모공원 ***

로그인
작성자   관리자  ( 2020-01-06 16:13:35 , Hit : 55 )
제목   염승화 이명우 체제 출범


도민연합회, 염승화 회장 취임
이북5도위원장에 이명우 평남지사
연합회 사무총장에 성기전 함남사무국장

염승화 함경남도 중앙도민회장이 2020년 1월1일부로 이북도민회중앙연합회장에, 이명우 평남지사는 이북5도위원장에 각각 취임해 염승화·이명우 체제가 출범했다.
염승화 도민연합회장은 앞으로 “도민들과 항상 함께하며 도민들의 애향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자유민주체제수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올해는 특히 1세도민들의 자유민주통일 정신을 후계세대들에게 전승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이명우 5도위원장도 “통일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1세뿐만 아니라 2,3,4세들의 참여를 높이는 여러 가지 애향사업들을 실천에 옮기는 도민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며 “도청과 도민회가 하나의 수레바퀴로 이북도민들의 뜻을 반영하여 애향사업을 한 단계 한 단계 승화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도민연합회의 실무를 총괄할 사무총장에는 성기전 함남 사무국장이 책임을 맡게 됐다. 성 도민연합회 사무총장은 “올 한 해 동안 8백50만 이북도민의 단합과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애향활동을 연합회장과 각도 도민회장 그리고 각 도민회 사무국장들의 뜻을 모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애향사업 계획 등 신년회 개최
태극문양 교체된 평북 도기 게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