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동화경모공원 ***

로그인
작성자   관리자  ( 2019-09-24 14:45:26 , Hit : 59 )
제목   이북5도새마을회 통일염원하며 거행
첨부 #1   탈북주민_추석.JPG ( 2.18 MB ), Download : 1
첨부 #2   DSCF8206.JPG ( 2.09 MB ), Download : 1



이북5도새마을회는 추석을 앞둔 지난 9월 5일 서울 종로구 이북5도청 통일회관 대강당에서 새마을지도자이북5도협의회, 이북5도새마을부녀회와 함께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고향송편 빚기 및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극 이북도민회중앙연합회장과 박성재 이북5도위원장을 비롯해 조성원 평남도민회장, 송남수 평북도민회장, 염승화 함남도민회장, 이명우 평남도지사, 오영찬 평북도지사, 한정길 함남도지사, 김재홍 함북도지사 등과 탈북주민 및 새마을지도자들이 함께 빚은 송편을 나눠 먹으며 북녘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서로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중각 이북5도새마을회장 직무대행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탈북주민과 새마을지도자들이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 행사에는 많은 탈북주민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재 이북5도위원장과 김한극 이북도민연합회장은 “오늘 함께 만든 송편을 먹고 나누며 잠시나마 실향의 아픔이 달래지고 서로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이산가족문제 남북관계 최우선 추진
정세균 전 국회의장 초청 강연회